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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타듀벨리

[스타듀밸리] 씨앗생성기 사용법&씨앗불리기 (고대열매 씨앗 떡상팁)

오늘의 공략은 씨앗생성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아직 1년도 채 되지 않은 스린이라면 요 글은 후반에 포커싱 되어있으니,

초반 기력관리 공략을 읽고 오도록하자!!

 

 

 

i. 필요성

스타듀벨리 게임의 최후의 돈벌이는 온실에서 고대열매로만 꽉꽉 채워서 고대열매 양조장을 만드는 것이다

 

온실을 일단 열게 되면 고대열매를 어떻게 최대한 많이 심을지 궁리를 하게 되는데

고대열매의 경우 온실에서 왠만하면 죽지 않기 때문에,

 

'온실에 심어→열매를 수확해씨앗생성기에 열매를 넣어 씨앗을 만들어온실에 심어'

 

위의 알고리즘을 반복한다면 온실을 고대열매로 빠르게 꽉꽉 채우는게 가능하다.

 

그래서 이번 공략에선 씨앗생성기로 씨앗 3개를 확실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ii. 원리

(원리가 딱히 어렵진 않지만 스킵해도 된다.)

 

 

씨앗생성기의 메커니즘은 아래 지수들에 영향을 받는데,

(정확히 어떤걸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고 작동되는지는 알수없긴 하다.)

 

 

 

(#플레이한 날짜) + (고유 게임 ID)/2 + (씨앗생성기의 X_좌표) + (씨앗생성기의 Y_좌표)×77 + (timeOfDay) = ?

 

 

 

(#플레이한 날짜), (고유 게임 ID) 의 경우 시작된 하루안에서는 고정된값이고,

(씨앗생성기의 Y_좌표)는 77의 곱이 있어서 변수가 크기에 패턴화하긴 어렵다.

 

그래서 (씨앗생성기의 Y_좌표)를 고정시켜놓고

(씨앗생성기의 X_좌표), (timeOfDay) 이 두 요소의 경우 제어하기 쉬우므로 똑같은 값을 만들수 있다.

 

고대열매 뿔리기좀 해본 고인물이라면 불러오기로 고대열매씨앗을 많이 나오게끔 시도해본 경험이 있을텐데,

이상하게 같은시간에 넣게되면 거의 비슷한 결과가 나왔을것이다!

 

 

실험해서 알아낸 사실,

 

1. (timeOfDay)의 경우  10분 단위로 변한다.

 

2. (씨앗생성기의 X_좌표)의 경우

 

   이 방향임

 

그래서 10분후에 X좌표 한칸을 줄이게 되면 똑같은 값이 나온다.

(ex. 어떤게 3이 나오면 십분후 x좌표 한칸밑에도 3이나옴)

 

 

 

 

 

 

 

 

 

 

iii. 활용

 

 

1. 온실옆에 씨앗생성기를 세로로 배치하고 아무대나 막 우겨넣고 그중 3개가 뜨는 씨앗생성기 하나를 찾는다. 물론 씨앗을 만들 열매가 개많으면 세로로 넓게 공간확보 해놓자.

 

ex) 6: 30 오전에 고대열매 4갤 동시에 생성기에 투입

 

빨간 칸이 그려진 맨 아래의 기계에서 씨앗 3개가 떳으니 저걸 기준으로 잡는다.

 

 

2. 불러온다

불러오면 집 침대로 돌아가니 아까 씨앗생성기 자리로 가준다.

 

 

3. 맨 밑에 있던 3개 드랍된 생성기를 기준으로 해서 위에 생성기에 10분씩 텀으로 하나하나 넣자.

 

6: 30에 기준점으로 고대열매 투입.

 

6: 40에 윗 기계에 넣어줌

 

6: 50에 또 그 윗 생성기에 투입, 전혀 어렵지 않죠? 위에 투입할때쯤 처음것은 생성이 다 완료되는데요,

 

 

생성이 다 된 아랫 씨앗과 기계를 회수해 막 씨앗을 투입한 생성기 위에다가 연결해 무한반복하면 된다(개이득)

씨앗생성기가 많이 있을 필요도 없고 딱 3개만 있어도 생성완료된 아랫것을 무뽑듯이 빼서

맨위로 배치할 시간은 낭낭하다. (10분의 경우 현실에선 7초이다)

 

 

 

iv. 결과

 

1년차때 봄에 모아놨던 고대열매 13개가

고대열매 씨앗 39개가 되었다.

 

1년치 가을엔 이렇게나 많이 채울수 있음

 

겨울로 넘어가기만 하면 온실이 고대열매로 꽉차게되고 2년치 봄도 꽉차게 심을수 있다!

 

 

 

 

간단요약

 

-씨앗생성기의 경우 똑같은 날, 위치, 시간에 넣으면 항상 결과는 같다.

 

-아래 씨앗생성기에 투입후 10분 뒤, 한칸 위의 씨앗생성기에 투입하면 두 기계의 결과량은 똑같다.

 

 

 

주의사항. 아주 가끔 일정 높이에 도달하게되면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 (아주 가끔 그러긴하는데 원인불명이다..)

가끔 그러는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 싶으면 다르게 시도해보도록하자

 

 

 

이 방법이 너무 게임을 쉽게 만들어서 치사하다 생각이 들면 가로로 배치하면 된다 ㅋㅋ

선택은 당신의 몫!

 

스타듀벨리 떡상코인을 이렇게 타보자 ㅋㅋ

 

 

출처 - 바닐라맨 of 디씨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