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본격 나만의 도시 만들기 - 시티즈 스카이라인

안녕하세요 오늘의 소개 되는 게임은 본격 서울, 뉴욕, 런던 등등 유명 도시들과 같이(?) 혹은 훨씬 훌륭한

 

본인만의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본격 도시 만들기 시티즈 스카이라인입니다!

 

사실 살아오면서 도로 위에서 신호등, 일방통행 등등 불편하고 답답한 느낌을 주는 지역들이 요소들이 있는데요...

 

(부산과 목동을 다닐 때 특히나...아..사실 다른 곳 없이 그냥 부산 도로 사정이 매우 불편했습니다!....)

 

(어후 교통...길 막히는 상상만 하여도 어후...괴롭네요..;;)

그런 저런 장소들을 지나며 혹은 특정함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생각나는 한가지 사실은! 아...진짜..

 

내가 해도 이것보다는 잘 만들겠네! 생각이 드는 것을 해소해 주는 그런 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입니다! 

 

(사실은 심 시티, 심즈 등 도시 건설부터 아노, 프로스트 펑크까지 무언가 만들고 운영하는 것을 단순히 좋아합니다!)

 

시티즈의 시리즈 역시나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모르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유형의 게임의 고전을 생각한다면 다른 것 없이 당연시...심시티가 먼저 떠오르고 유일하게 떠오르지만...

 

심 시티를 계발하던 팀은... 일단은 사라졌죠... 뭐 심시티는 나온다고 하지만... 아무튼! 그러던 중! 도시 만들기 게임류의

 

암흑기가 찾아오던 그 시기에 등장한 것이 바로 시티즈 스카이라인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15년 당시에도 심 시티를 너무 좋아해서...시티즈 스카이라인 편의성 & 기타 사항 등 여러 비평을 쏟았어요...;;)

 

일단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2015년도 초반에 출시하였던 작품으로(?) 게임으로 장수의 장수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메뉴에서 새 게임을 누르면 DLC에 따라 또 다르긴 하지만 거의 모든 건물들(?) 기물들이 검은색으로 그림자같이

 

묘사되고 나타나지만 버그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단지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건축물들은 인구수의 영향을

 

크게 받아서 인구수가 늘어갈수록 더욱 거대하고 웅장한(?) 돈 잡아먹는 훌륭한 건축물들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일단 간단히 도로를 준비하여 마을의 기초적인 틀을 잡아주세요! (건물, 도로 등 환불 시에는 일정 금액이 차감됩니다!)

 

다음번에 창작마당 소개 이후 시간에 따로 건설과 관련하여서도 팁을 드릴 것이니 걱정은 말아주세요! 

 

그 후 간단한 배수로 연결과 풍력 발전기를 통한 (석탄 발전기는 무언가 오염이 심해서...잘 쓰지 않게 되네요!)

 

전력을 연결해 주신 후에 주거지와 상업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산업 지역은 토지가 오염되니 조금 고민이 필요 합니다!

 

(토지 상태를 확인해보면 땅이 하얀 도화지에서 똥색으로 변해버리죠!..;; 강물에 똥 버려도 마찬가지 입니다!)

 

뭐...꼭 친환경 도시를 만들 필요는 없지만...왜인지 심즈며 주거형 게임류는 제가 살아도 살고 싶게끔 만들게 되더라고요!

 

이제 마을이 커지면 커질수록 주변에 있는 타일들을 구매하며 도시를 확장해 나아가면 되는 것이지요!

 

여기까지가 시티즈 스카이라인 기본적인 소개였습니다 ^^ 다음번에는 더욱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DLC들과 모드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즐겁게 기다려주세요!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