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편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세계만드는 법을 알아봤고
이번편에서는 게임설정을 알아보려고하는데
[마인크레프트] 마인크래프트 초보가 시작하기 1. 세계만들기 || 마인크래프트 하는법
생각보다 마인크래프트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래된 유서깊음 마크임에도 불구하고 초반 시작할때 불친절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설정할게 많은 게임인지라 글을 써봤어요 - 새로운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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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마크 세계만들기를 못하는 사람은 전편을 보고오길 바랍니다
복잡하게 설명할것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새로운세계를 만들고 esc를 누르면 이런 창이 뜨는데
중요한 것만 설명하도록 할게요
1. 시야 범위 : FOV값인데 본인에게 잘 맞는걸로 조정하면됩니다
2. 난이도 : 말그대로 게임난이도인데 난이도 설정엔 이런것들이 있어요
i)평화로움(늅한테 추천) - 몬스터가 생성안됨(선제공격안하는 중립적인 몹도 포함) 물론 몬스터가 아닌 돼지, 소, 닭같은 가축이나 고양이들은 생성된다.
몬스터가 뜨는 다른 난이도 플레이하다가 평화로움 난이도로 바꾸면 몹들이 다 사라짐
피통에 자연회복력이 있어서 피가 알아서 차고 배고픔 게이지가 안닮
당연히 처음하는 늅늅이들한테 추천
ii)쉬움 - 몬스터가 리젠되지만 별로 위협적이지 않는 공격력과 체력을 가지고 리젠됨
배고픔 게이지가 줄어들지만 게이지가 0이 되도 체력 게이지에 영향을 안줌
게임을 점점 할수록 난이도가 쉬움에서 보통으로 자연스럽게 올라감
iii)보통 - 제일 일반적인 난이도, 몬스터가 평범한 공격력과 체력을 가지고 리젠됨
배고픔 게이지가 줄어들게되고 게이지가 0이 되면 체력게이지가 줄어들기 시작하고 결국 체력게이지(하트)가 한칸남음
iv)어려움 - 졸라쎈 몬스터가 리젠되고 배고픔 게이지가 0이여서 체력이 바닥을 보이면 보통난이도와 다르게 사망하게됨
+어려움 난이도 좀비는 나무문도 부수고 들어옴
3. 리소스팩 : 마인크래프트를 다채롭게 즐길수있는 리소스팩을 적용해볼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저사양 리소스팩에서 부터 고사양의 리소스팩까지 여러가지있어요
4. 조작 : 조작을 클릭하면 조작키를 볼수있긴하지만 그냥 이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wasd - 굳이 설명할 필요있나 싶을정도로 이동키임
왼쪽 ctrl키 - 달리기(하지만 이동키 w를 두번연속 눌러도 달려짐, 이게더 편함)
shift키 - 웅크리기 (0.5칸짜리 공간을 지나갈수있게되고, 가장자리 모서리에서 깔짝거려도 떨어지지 않음)
space바 - 점프 (당연히 달리는중에 점프하게되면 더 멀리 점프가능)
마우스 좌클릭 - 공격, 블록부수기
마우스 휠 - 인벤토리창에 있는 도구 바꾸기
마우스 우클릭 - 블록 놓기, 아이템 사용하기
q - 손에 들고있는 아이템 드롭하기
e - 인벤토리창
Tab - 플레이어 목록확인
t - 대화창
F2 - 스크린샷
F3 - 디버그창
F5 - 시점바꾸기
5. 비디오 설정
위 사진에서의 비디오 설정이 다른 사람이랑 다를수 있지만 그건 별로 중요하지 않고 사양이 별로인 사람들은 그래픽, 조명효과를 빠르게로 바꾸면 게임 속도향상에 좋습니다
그리고 밝기를 제일 오른쪽으로 풀로 땡기길 권합니다(제일중요)
게임이 밝아지면 동굴안도 무섭지 않음
6. 디버그창(F3)
이건 마인크래프트하면서 앞으로 자주보게될 디버그창인데 처음 볼땐 복잡할수 있으니 다른곳은 처음에 알필요는 없구 그림에 표시된 화살표 두개가 가리키는것만 봐주세요,
XYZ - 현재 좌표 각각 X,Y,Z
마인크래프트는 현실적인 게임이라 오로지 방향감각에만 의존하다가 깝취면 현실에서처럼 방향을 상실하게 되니
집이나 보물상자가 있는곳 같이 중요한 곳은 좌표를 미리 메모해서 다니도록 하자
바이옴 - 현재 바이옴
바이옴을 꽃 숲 바이옴으로 세계를 만들어서 flower_plains라고 나옴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에 앞서 이것보 보고 갑시다
1. 체력 게이지
체력은 반칸씩 줄어들기 때문에 하트 한칸당 2로 취급한다 따라서 하트 10개의 총 체력량은 20이다
2. 배고픔 게이지
체력게이지와 마찬가지로 한칸당 2개이고 총 배고픔 게이지는 20이다
+체력게이지를 회복하는 방법중 가장 흔히 사용하는게 배고픔 게이지를 채워서 배부르게 만드는것임
배고픔 게이지가 풀이면(20) 0.5초마다 하트가 반칸씩 올라감
배고픔 게이지가 9칸(18)이상이면 하트가 4초에 반칸씩 올라감
배고픔 게이지가 17 이하일땐 체력이 자연회복되지 않는다
배고픔 게이지가 3칸(6)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달리기가 불가능해짐
배고픔 게이지 외에도 포만감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포만감이란 게이지가 높을수록 배고픔이 잘 안떨어지게 된다
그리고 먹는 음식종류에 따라서 포만감 정도가 다름, 이말인 즉슨 배고픔이 잘 안떨어지는 고효율 식품이 있고 금방 배고픔이 바닥나는 저효율 식품이 존재한다는것
+달리기는 배고픔 게이지를 빨리 떨어뜨리므로 배고픔게이지를 생각하며 사용하자
3. 경험치
마인크래프트를 하다보면 띠리링 - 소리가 나면서 초록색 구슬이 나와서 흡수되는 경우가 있는데(몹을 잡거나, 광물을 캐거나, 작물을 수확할때)
그게 마인크래프트의 경험치인데 경험치로 스탯을 올리는건 아니고 나중에 '마법부여' 라는 걸 경험치로 할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장비에 마법을 인챈트해주는 좋은 시스템이니 경험치를 잘 모아놓읍시다
+근데 죽으면 다 날라간다..
4 . 퀵슬롯
자주 사용할 도구를 저기에다가 올려두면 빠르게 꺼내서 사용할수 있는 창
여기까지만 알면 마크 알못은 탈출했다고 볼수 있어요, 다음엔 다른 공략으로 찾아뵐게요 빠잉 -
출처 - 디시인사이드 of 폴리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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