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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아노

[아노 1800]아노 초보자 튜토리얼 2-3[완] (노동자 2티어 ~ 직공 3티어 : 영상有)

 

이제 다음 목표는 비누공장과 학교를 지어주는 것입니다

각각 비누공장과 학교는 철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중히 지어봅시당

 

비누공장은 대략 4800명의 베리머치 만은 주민을 수용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중반까지 1개면 충분합니다

해서 비누생산은 수지생산소에 따라 달리게 되고 좀더 여분의 돼지농장이 쓰이는데

요것들은 2개정도 more 지어줍시다

 

학교는 공공시설입니다.

직공업그래이드의 필요조건이며 노동자 인구수를 뻠핑해줍니다.

교회처럼 도시중심부에 지어주면 효과 업~ 물자도 아낄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철제가 나갈일이 많아지는데요, 왜냐하면 3티어 직공의 집으로 업그레이드할때

필요한 재료가 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 직공의 집을 업그레이드할때 어마무시하게 많은 양의 철재가 쓰입니다.

그래서 무역을 통해 미리 철재를 확보해 두시는게 평탄하게 게임플레이할수 있는 길이겠죠??

 

 

 

 

철재공급이 원활해서 철재가 공급되는대로 직공을 올려줍시다

 

직공은 현대사회의 중산층과 같이 상당히 안정적인 계층이며 전체 게임에서 중요한 허리부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 중요한 포인트는 직공이 1명이라도 존재한다면 식민지탐사가 해금됩니다

게임플레이에 있어서 ㅈㄴ중요.. 아니, 매우 중요한 식민지를 더 빠르게 먼저 먹을수 있게 해줍시다

 

(참, 그리고 전함과 프리깃 역시 직공이 있어야 생산가능합니다)

 

 

 

도시가 어느정도 안정화된 이제부터 철재가 공급되는대로 직공의 집을 늘려줍시다

 

여분의 남는 벽돌은 포장도로에 써주세요

포장도로는 마차 속도를 빠르게해 운송범위를 늘려주는데 공공건물의 범위도 같이 올라갑니다

포장도로로 학교와 교회의 범위를 늘려서 더 많은 직공업그레이드를 해줍시다

 

자, 직공인력을 충분히 확보해놨다면 3티어 건설재료인 창문생산을 시작해 봅시다!

창문생산라인 = 규사1 : 유리1 : 창문2만 지어줘도 충분히 소비합니다

이렇게 여분의 창문을 확보하였다면 (중요!)우선적으로 병원과 보드빌극장을 지어줍시다

 

아노 직업계층의 허리가되는 직공이 탄탄할수록 나중의 게임플레이를

쉽게 이어가기 때문에 확실하게 유지하면 좋습니다

 

직공의 소비구조도 먼저 해왔던 농부 노동자와 다를것 없습니다.

직공한테 들어가는 여우를 때려잡아 만든 모피코트와 생산라인이 허벌나게 많이 들어가는

통조림을 빠르게 구하지 못하더라도 아주 만들기 요긴한 재봉틀 보드빌극장

비교적쉽게 공급할수 있으며 효율도 정말 끝내줘요 -

 

대신 앞으로가 문제인점은 토지가 부족해지며 특산품, 신대륙상품확보와

이것들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함대 전초기지 등이 필요해집니다

이 아노게임의 큰그림 자체가 본격적으로 무역넘어가는데, 지금이 그런 단계인거죠

무역을 하고 함대를 운용하다보면 존나게 정신이 없어지기때문에!

이를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하기 위하여 직공까지의 선행단계를 확실하게 다져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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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요기까지가 끝입니다

무작정따라하기 공략이였는데, 쉽게 따라오셨는지는 모르겠네요 :)

이후로는 탐험과 신대륙 개척에 신경을 써야하므로 그부분에 관한 공략을 써볼가 생각중인데요,

 

앞으로는 정형화된 테크가 아닌 열린 방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뭐 가령 직공단계에서 때거지의 전열함들을 모아 게임을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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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노를 하다보면 누구나 뇌정지가 옵니다

최소 스티브잡스도 아노를 플레이하고 가셨다면 3초는 뇌정지 옵니다

 

저는 요런 뇌정지를 최소화하는 것이 공략을 쓴 이유고 제 아노의 1번 목표인데요

뇌정지가 한 번 오면 여기까지 오신분들은 다들 아시죠??

최소 3번의 일을 할 시간동안 멘탈이 가출해서 1가지 일도 버벅 거리잖아요,

 

 

-뇌정지 스페셜

뇌정지가 오셨다고요? 첫 번째 방법은 그냥 게임을 쉬는 것입니다, 잠깐이여도 되니깐요

한번 게임을 할때 거의 6시간씩 장시간 아노를 하였고 머리가 맑지 않습니다

잠깐 가족(엄마나 동생, 누나, 반려동물 등등)들을 돌보는 것은 어떤가요(갑뿐가족ㅋㅋ)

 

두 번째 방법은 제가 본질적으로 추구하는 방법인데, 뇌정지가 올만한 일들은 미리 차단하는 것입니다

뇌정지가 오시기 앞서 당신은 잡다구리 많은 복잡한 생각을 하고 있었고,

해야할 명령들을 기억속에 담아두고 있었지만 아노세상은 현실만큼이나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갑자기 'ship under attack' 'your people getting sick' 'fire has broken' 'your ship distroyed'

마우스를 잡아던지지 않은 당신에게 박수쳐드립니다.

 

사실 초반에는 할 일이 많지 않은겁니다.

섬을 구경하고 획득한 아이템도 봐줄 시간이 사실 있잖아요?

하지만 도시가 커가면서 인구가 뿜뿜 계층도 많아지고 무역로는 쌓이고 전열함도 늘어나면

1배속이라도 손가락이 부족해집니다

사실 난이도의 높낮이는 실제로 어렵다기보단 귀찮은 편에 가깝습니다.

이런 하나하나 컨트롤 해줘야되는 잡일들이 많아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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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가장 필요한 요소만 설명하였으며 이건 사실 조언가를 풀로 조정해두면 직접 설명도 해줍니다

 

예외적인 테크, 치트랑 다름없는 방법, 효율을 높인 레이아웃등이 있으니 보고 자기에 맞게 플레이를 하시면됩니다

 

오늘도 재밌는 플레이 하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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